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jetpack compose
- 공자명언
- ASMR
- 코틀린
- recyclerview
- 좋은글필사하기
- 이모지메모
- Linux
- FSM
- bash
- 이모지
- 명심보감
- androidx
- Firebase
- 장자명언
- 넷플릭스
- 오픈소스
- kotlin
- Freesound
- DART
- 벤자민플랭클린
- 명언모음
- 소울칼리버6
- Flutter
- Coroutine
- Streaming
- Android
- 1인개발자
- 공부집중
- 파이썬
Archives
- Today
- Total
Vintage appMaker의 Tech Blog
[기사] 2021년 구글은 모든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를 붙인다. 본문
무료앱을 개발할 때도 비슷한 생각을 한다.
어느정도 사용자가 증대되면 매출에 대한 기대치가 발생한다.
그 때에는 무료앱에 광고를 붙이게 되고
오래된 사용자들에게 반발을 가져오게 된다.
여기서 반발하는 유저들은 떠나게 되지만
그동안 쌓아온 다운로드 수와 검색율(ASO, SEO) 덕분에
꾸준히 신규사용자들이 유입된다.
결과적으로 광고를 인정하는
고객으로 대체되게 된다.
이 때부터 광고수입은 안정적이 된다.
구글이 저런 수순을 밟는 것을 Content Privider나 App Publisher 입장에서는 수긍이 간다.
그런데, 전세계 독점이라는 특수한 상황은 엄청난 저항을 가져올 것이다.
그리고 이미 전세계인이 충성고객이 된 시점에서 그들에게 당근없는 "강요"가 이루어질 경우,
적지않은 고통을 경험해야할 것이다.
'Tech News &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링크] 구글 서비스장애 이슈 - 2020.12.15 (0) | 2020.12.16 |
---|---|
[기사] 구글, 페북, 아마존 온라인 광고시장 성장세 가파르다 (0) | 2020.12.03 |
[기사링크] 구글 플레이 30% 수수료 유예 (0) | 2020.11.25 |
2020년도 앱트랜드 - 팬데믹의 영향으로 명상앱 증가 (0) | 2020.11.20 |
파이썬 창시자 - 마이크로소프트 입사. 64세 개발자로 (0) | 2020.11.14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