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tage appMaker의 Tech Blog

[기사] 구글, 페북, 아마존 온라인 광고시장 성장세 가파르다 본문

Tech News & Info

[기사] 구글, 페북, 아마존 온라인 광고시장 성장세 가파르다

VintageappMaker 2020. 12. 3. 20:49

전세계의 팬데믹영향으로 온라인 광고 시장이 큰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광고, 오프라인 눌렀다…아마존·페북·구글 이익급증

[헤럴드경제=박준규 기자] 온라인 광고의 비중이 사상 처음 전체의 절반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

heraldk.com

 

이런 상황에서 구글은 모든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를 달기로 결정했다. 문제는 구글정책상 특정 조건까지 도달하지 못한 유튜브의 동영상은 광고를 달지 못하게 되어있는데, 이런 동영상에도 광고를 달고 광고수익은 구글이 가져가겠다는 것이다. "물 들어올 때 노 저어라"라는 것을 몸소 실행해주는 것 같아 전세계 유튜브 유저들의 불만이 극대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기사] 2021년 구글은 모든 유튜브 동영상에 광고를 붙인다.

유튜브 모든 동영상에 광고 붙는다…"사실상 유료화 수순" 유튜브 모든 동영상에 광고 붙는다…"사실상 유료화 수순", 유튜브, 내년부터 광고 대폭 늘려 광고 늘리는 인스타그램…최근 쇼핑탭

vintageappmaker.tistory.com

펜대믹이 발생하면서 거대기업들의 욕심은 노골화되고 있다. 구글의 Don't be evil은 반어법이었다. 

 

"Don't be evil" 강조하던 구글, 악마 되나

'사악해지지 말자(Don't be evil)' 구글이 자신들의 행동 강령으로 내세웠던 저 유명한 문구가 송두리째 흔들리고 있다. 수익 때문에 나쁜 길을 가지 말자는 '착한 기업' 이미지는 '사악해진다(Be evil)

www.asiae.co.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