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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정보이용제한] 모바일 플랫폼의 사용자정보이용 제한 분위기

VintageappMaker 2021. 6. 9. 15:09
인터넷 또는 앱에서
광고를 목적으로 반강제로 진행되었던 
사용자 정보이용에 제약이 걸렸다.

먼저 Apple이 사용자 정보 이용제한을 OS 차원에서 관리하기 시작했고

그다음으로 구글이 시행예고를 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타게팅되는 Google Ads(애드몹, 애드센스)는

더 이상사용자 정보를 사용자의 동의없이 가져갈 수 없게 되었다.

 

이는 사용자 입장에선 긍정적인 부분이지만
대다수의 광고를 운영하는 앱(애드몹)이나 웹사이트(애드센스) 입장에서는
치명적인 내용일 수 있다. 

 

 

⏲ Apple의 사용자 정보이용제한 정책 

 

'앱 추적' 막은 애플…'이용자 동의' 설득에 진땀빼는 개발사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 Google의 사용자 정보이용제한 정책 

 

애플 이어 구글도 "개인정보 `몰래수집` 멈춰!"

앱운영사, 수집·활용공개 의무화 페북 등 맞춤형 광고사업자 비상

www.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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