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소울칼리버6
- 오픈소스
- 파이썬
- 코틀린
- 장자명언
- recyclerview
- Android
- 명언모음
- 명심보감
- Firebase
- bash
- Linux
- 이모지
- 이모지메모
- Coroutine
- DART
- Freesound
- FSM
- Streaming
- jetpack compose
- kotlin
- 공부집중
- 벤자민플랭클린
- 넷플릭스
- ASMR
- Flutter
- androidx
- 공자명언
- 좋은글필사하기
- 1인개발자
Archives
- Today
- Total
Vintage appMaker의 Tech Blog
[kotlin 배우기 github] 22. closure 2 본문
- kotlin에서 클로저를 사용하여 객체를 넘길 때에는 확장함수를 사용한다.
- 확장함수는 어떤 형식이 되던 관계없다. 호출만 되면 된다.
- 확장함수를 실행함과 동시에 같은 메모리 공간을 공유할 수 있다.
- 확장함수가 실행되면 클로저를 생성하는 함수명 { 파라메터 -> 원하는 코딩}으로 진입하여 명령을 수행한다.
fun main(args : Array<String>){
var obj = ani{
crying();
eat();
nCount++;
}
println("증가된 숫자는 ${obj.nCount} 입니다.");
ani2 {
// 확장함수를 호출한 파라메터
넘겨진숫자값 ->
crying();
eat();
println(" 넘겨진숫자값 + 1 = ${ 넘겨진숫자값 + 1 } 입니다.")
}
}
// closure 활용
// 넘겨질 객체 Animal.() 와 같이
// 확장함수를 파라메터로 넘긴다
fun ani(확장함수: Animal.() -> Unit) : Animal{
var ani = Animal();
var count = 0;
// 확장함수가 실행되어야 한다.
ani.확장함수();
return ani;
}
// 넘겨질 객체 Animal.() 와 같이
// 확장함수를 파라메터로 넘긴다.
// 1개의 숫자를 넘긴다.
fun ani2(확장함수: Animal.(Int) -> Unit) : Animal{
var ani = Animal();
// 확장함수가 실행되어야 한다. 숫자를 넘겼다.
ani.확장함수(3);
return ani;
}
class Animal{
open var nCount = 0;
fun crying() = println("$this>> 아흥");
fun eat() = println("$this>> 우걱우걱");
}
💻 Online IDE → 웹에서 예제실행
'강좌, 연재 > 앱으로 배우는 kotl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kotlin 배우기 github] 24. kotlin에서 java 가져오기 (0) | 2020.11.19 |
---|---|
[kotlin 배우기 github] 23. java 가져오기 (0) | 2020.11.19 |
[kotlin 배우기 github] 21. closure 1 (0) | 2020.11.19 |
[kotlin 배우기 github] 20. 확장함수 (0) | 2020.11.19 |
[kotlin 배우기 github] 19. 중요함수 (0) | 2020.11.19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