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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in 배우기 github] 19. 중요함수 본문
- .let() 다음, 결과를 {}안에 넘긴다 ->를 사용할 경우 변수명 지정이 가능하다.
- .apply()다음, 객체를(생성과 동시) 결과를 {}안에 넘긴다. 파스칼의 with문과 유사. {}안에서 메소드도 실행가능하다.
- .run() apply()와 유사하지만 이미 생성된 객체에서만 사용가능.
fun main(args : Array<String> ){
// let()
// 결과를 { -> } 안으로 넘긴다. 그 안에서 이미 선언한 변수처럼 사용한다.
// ->를 삭제하면 기본변수인 it로 인식한다.
숫자값리턴().let { 넘겨준값 -> println (넘겨준값) };
숫자값리턴().let { println ( it ) };
// apply()
// 파스칼의 with문과 유사함. [객체이름.뭐뭐머] 코딩하는 고생이 덜었음.
var 나는객체 = 테스트클래스().apply { sName = "동작구 스눕독"; nAge = 39; }
나는객체.나를말한다();
// run()
// 순서대로 실행. 결과가 적용됨. apply와 차이점은 모르겠음.
// apply는 생성되는 경우에도 가능하고 run은 이미 생성된 것에만
// 가능한다는 글을 읽었음.
나는객체.run { sName = "동작구 에미넴"; 나이를한살더먹다(); }
나는객체.나를말한다();
}
fun 숫자값리턴() = 10;
class 테스트클래스{
var sName : String = "";
var nAge : Int = 49;
fun 나를말한다() = println("이름은 \"$sName\"이고 나이는 $nAge 입니다. ");
fun 나이를한살더먹다() = n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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