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tage appMaker의 Tech Blog

나이가 들어가며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본문

그냥이야기

나이가 들어가며 아쉬운 것은 시간이다.

VintageappMaker 2021. 5. 31. 18:16

1.

학교선배와 이야기하다가

앞으로 16년후면 70이 된다는

말을 들었다.

그리고 우리인생에서

반드시 가져가야 할 것이

무엇인지 결정할 시기가

지금 이라는 말도

들었다.

 

2.

영원할 것 같은

시간은

어느덧

엔꼬가 어디일지

궁금해지기 시작했고

많이 가지는 것보다

불필요한 것을 버리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을 알게되었다.

 

3.

나이들어

남탓과 비난만큼

자신의 인생을

밑보이게 하는 것이

없다라는

어르신들의 말이

무엇인지 알게되는

나이가 되었다.

 

去去去中知

行行行裏覺

가다보면

알게되고

하다보면

깨닫는다

 

4.

그래서 내가 젊었을 때

주위 어르신들이

내게

"없는 놈처럼

행동하지

말라"고 신신당부

했나보다.

...

나이들어보니

그 뜻을

알게된다.

 

5.

젊을 때는

무한한

가능성에 관심을 가지지만

 

나이들어서는

기본이 무엇인지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닝겐의

이치(理致)일 것이다.

 

2Unlimited의 No Limited의 시절은

끝났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