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tage appMaker의 Tech Blog

[유튜브링크] 인종차별에 대한 공감되는 내용 본문

그냥이야기

[유튜브링크] 인종차별에 대한 공감되는 내용

VintageappMaker 2021. 4. 17. 09:21

 

1.

동영상에서는 2개의 이슈를 다룬다.

 

  • 미국내 물리적 폭력을 행하는 인종차별
  • 한국에서 혼혈인 자식을 키우면서 경험했던 인종차별

그리고 1개의 결론을 말한다.

 

"부모교육의 문제"다.

 

2.

초등(국민)학교 때,

친구 중에 하나가 눈에 띄는 혼혈이었다.

그 때 그 친구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엄청난 폭력이었음을 성인이 된 후에 알았다.

그리고 고등학교 때 일본에서 온 박OO에게

한국어 못한다고 "민족정기"에 문제가 있다고

비난했던 친구들이 생각난다.

 

우리는 다른 것은
나쁜 것이라고 배웠다.

 

민족주의의 탈을 쓴 파시즘을 마시며 살았다.

 

3.

성인이 되고나서야

자신이 중국계, 또는 일본계인지

알려주었던 어린시절 지인들을 생각해보면

이 땅의 인종차별이

결코 순한 맛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해준다.

 

 

Comments